본문 바로가기

찬양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There’s power in the blood) / 원제 Would you be free From your burden of sin

http://blog.daum.net/css1227/607


There's power in the blood

(원제 : Would you be free From your burden of sin)

 

 

 

 

 

1. 찬양 듣기

 

 

 

 

2. 영어가사

Would you be free From your burden of sin

There's power in the blood Power in the blood

Would you over evil a victory win

There's wonderful power in the blood

 

 

(chorus)

There is power, power Wonder working power

In the blood of the Lamb

There is power, power Wonder working power

In the precious blood of the Lamb

 

 

 

Would you be free from your passion and pride?

There’s power in the blood, power in the blood;

Come for a cleansing to Calvary’s tide;

There’s wonderful power in the blood.

(chorus)

 

 

Would you be whiter Much whiter than snow

There's power in the blood Power in the blood

Sin-stains are lost In its life-giving flow

There's wonderful power in the blood

(chorus)

 

 

Would you do service for Jesus the King

There's power in the blood Power in the blood

Would you live daily His praises to sing

There's wonderful power in the blood

(chorus)

 

 

 

(Bridge)

There is pow, pow, power Power in the blood

Wonderful power Power in the blood

 

 

 

 

 

3. 작시 작곡 : Jones Lewis Edgar 1865-1936

이 찬송은 미국의 루이스 에드가 존스 (Jones Lewis Edgar 1865-1936)가 결신자 초청용내지는 결신자 회개용으로 작시. 작곡한 것이다. 그는 무디 성경학교 출신으로 일생을 Y.M. C.A. 사업에 투신하였다. 거기서 체육부장 총무 등을 역임하면서 매우 활동적으로 사역하였는데 그의 활달함은 그가 지은 찬송가에도 잘 반영되어 있다.

 

 

우리 찬송가에는 그의 작품 “빛의 사자들이여” (찬259장)가 한곡 더 실려 있다.

 

 

이 찬송곡명 Power in the Blood (보혈의 능력)은 이 찬송을 수록하였던 “침례교 찬송” (Baptist Hymmal)의 편집자들이 붙인 것이다. 이 곡은 매우 활기차고 씩씩한 리듬과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찬송 시의 원문은 매절마다 강한 의문문으로 시작하여 주님의 보혈의 능력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마치고 있다.

 

1) 무거운 죄 짐에서 해방되고 악을 이기길 원하는가?

2) 육체의 성욕에서 벗어나길 원하는가?

3) 얼룩진 죄가 눈보다 더 희게 되기를 원하는가?

4) 주님께 헌신하며 날마다 그를 찬송하며 살기를 원하는가?

 

 

이와 같은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 주님의 보혈에는 놀랍게 역사하는 능력이 있다는 말을 후렴에서 반복함으로서 거듭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강조하고 있다.

 

 

 

4. 악보

 

 

 

 

 

5. 가사 분석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요한복음 8장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말씀한다. 여기서 말하는 진리는 예수님을 둘러싸고 계시된 말씀인 동시에, 예수님 자신으로 구체화 된 계시이기도 하다. 하나님 아들(예수님 자신)이 그 속죄의 죽으심에 의하여 신자들을 죄악에서 해방시켜 주신다는 뜻이다.(요 8:32-34)

 

 

갈라디아서 5:1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도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다고 말씀하신다. 여기서 "자유"란 성도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율법의 정죄에서 놓인(롬( 8:1-1)영적 자유를 말한다(요 8:36). 우리는 다시 종의 멍애를 메지 말아야 할 것이다.

 

 

벧전 1:18-19에서 베드로는 우리가 우리 조상의 죄로부터의 해방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라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고 말씀한다. 그리스도인들이 구속받기 위해 치른 대가가 세상에서 가장 귀하게 여기는 '금과 은'과는 족히 비교할 수 없는 것임을 밝힘으로 그리스도께서 담당하신 구속 사역이 완전한 것임을 시사하고 있는 것이다 .

 

 

시험을 이기는 승리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계 1:5절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셨다고 증거한다.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죄에서 해방된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바와 같이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며 그리스도의 승리에 동참하게 된다(12:11).

 

 

롬 16:20절에서 바울은 로마 교회 성도들에게 용기를 복돋아 주기 위해 아무 두려움 없이 사단과 싸울 것을 권면하면서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단을 너희 발아래서 상하게 하시리라”고 말씀한다. 확실하고 신속한 승리가 그들에게 주어질 것임을 약속하고 있는 것이다(Calvin).

 

 

육체의 정욕을 이길 힘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바울은 5:19절에 육체의 일에 대해 기록하는데 여기서 "육체"란 것은 하나님과 원수된 부패성을 의미한다(롬8:7).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 이 세 가지는 성적 죄악(性的罪惡)이다. 하나님과 원수된 육체(인간의 부패성)는 무엇보다 먼저 성적 죄악으로 나타나서 하나님의 성전인 몸을 더럽힌다. 우상 숭배와 술수 이것들은 종교적 죄악이다. "우상 숭배"라는 것은 하나님늘 보이는 형태로 만들어 섬기려는 동기에서 생긴 행동이나. 하나님 아닌 것을 하나님으로 알거나, 혹은 하나님께 드릴 영광을 그것에게 돌림이다.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 이 여덟 가지 죄악은 육체적으로 범하는 불화(不和)의 죄악이다.(갈 5:19- 21)

 

 

정결한 마음을 얻게 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히브리서 9장 14절은 그리스도의 피가 옛 언약의 제사보다 질적으로 우월한 것이라 말하면서 옛 언약의 제사가 성취할 수 없었던 양심을 깨끗이 하는 것과 죄를 제거하는 구속 사역을 성취하였다고 말씀한다.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 양심이 깨끗해진 그리스도인들은 옛 언약 하에서 불완전한 속죄로 인하여 제대로 섬길 수 없었던 하나님을 섬길 수 있게 되었다.

 

 

눈보다 더 희게 맑히는 것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히브리서 10장 22절은 구약 시대의 제사장들과 마찬가지로 새 언약에 참여한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의 피로 인해서 양심이 온전히 깨끗케 되어 하나님 앞에 자유롭게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스도인들은 대제사장이시며 자신들로 하여금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도록 하신 그리스도만을 의지하고 신뢰해야만 한다.

 

 

부정한 모든 것 맑히시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마태복음 26:28절에서 주님은 보혈의 능력을 설명하고 계신다. 구약 제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체(要諦)는 죄 용서를 얻게 하는 대속 제물의 '피'였다. 실로 피 없이는 하나님께 속죄 받을 수 없었다(히 9:22).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짐승으로서의 대속 제물은 임시적이요, 단편적이며, 불완전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간을 죄악에서 완전히 자유롭게 할 수 없었다. 따라서 이제 주께서는 그 대속제물의 궁극적 완성자요 영원한 표상으로서 친히 십자가 제단에 오르시려 하신 것이다(요일 1:7).

 

 

이제 예수님께서는 '갈보리 십자가'에서의 당신의 피 흘림을 통해 온 인류와 교회 앞에 본질적으로 '새로운 언약'을 수립하셨다. 따라서 성찬에 참여하여 이 예수의 흘린 피를 마시는 자는 이 새 언약에 참여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6. 율동

 

 

 

 

모션 디자인 : 차성수 목사

구현 : 이정윤 사모

 

 

 

7. 디자인 노트 (동작 해설)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죄 가운데 방황하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를 감싸고 회전하게 한 후 하늘을 바라보게 함으로 하나님만이 우리의 해결자이심을 나타내려 했다.

 

 

보혈의 능력 부분에서는 예수님께서 가시관을 쓰시고 흘리신 피를 형상화 시키고 그분을 우리의 주인으로 모셔야 해결이 있음을 나타내려 했다.

 

 

시험을 이기는 승리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시험’을 이긴다로 해석되었지만 'evil'이 원래 가사이므로 손으로 사단을 표현하고 그 기를 꺾은 후 엄지를 들어 주는 모션을 통해 승리를 나타내려 했다

 

 

놀랍다는 표현은 박수를 치게 했고 능력은 죄의 결박을 푸는 능력으로 표현했다.

 

 

주의 보혈 능력 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은 주의 찔리심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려 했다. 주의 찔리심이 오히려 우리의 능력이 되었음을 나타내기 위해 뒤로 돌아 서게 했다.

 

 

“주의 피 믿으오” 하는 가사에서는 주님의 십자가 보혈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손들어 찬양하라는 권면의 내용을 담았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주께서 십자가에 달려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흘린 사랑의 피가 바로 우리 모두의 능력이다.

 

 

9. 율동 (그룹 댄싱)

 

 

 

 

 

모션 디자인 : 차성수 목사

구현 : 권혜성 전도사 김민경 집사 이정윤 사모 이미란 전도사 

 

10. 다른 스타일의 곡들

 

 

1) 로큰롤 스타일

 

 

 

완전 컨츄리한 영상이다. 마굿간 같은 곳에서 함께 예배할 때 편안히 누워 있는 개가 인상적이다.

 

 

2) 어린이 스타일

 

 

 

 

 

 

율동과 리듬 악기들이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3) 또 다른 스타일

 

 

소울과 재즈, R&B가 적절히 섞여 영가의 정서가 물씬 풍기는 스타일이다.